-
[독서메모/마케팅이란?]1페이지 마케팅 플랜-앨런 딥기록 Memorize/Review 후기 2024. 3. 24. 12:15반응형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서커스단이 어느 도시에 들어와서 "이번 토요일 도시광장에서 서커스가 열립니다"라고 쓰인 표지판을 만든다면 그건 광고advertising다.
단원들이 코끼리 등에 그 표지판을 올려놓고 마을마다 돌아다닌다면 그건 판촉promotion이다.
코끼리가 그 도시 시장이 가꾼 화단을 통과해 지역 신문이 그에 대한 기사를 쓴다면, 그것은 홍보publicity다.
시장을 모셔다가 그 광경을 보고 웃게 만든다면 홍보 활동public relations이다.
서커스를 보러 온 시미들에게 다양한 볼거리가 있음을 알려주고, 각 볼거리의 요금과 재미, 그들의 질문에 대답하고, 궁극적으로 서커스에서 많은 돈을 쓰게하면, 그것은 영업sales이다.
이 모든 것을 계획했다면, 그것이 바로 '마케팅'이다.
반응형'기록 Memorize > Review 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늘고길게:복지]쿠킹클래스_바스크치즈케이크&초콜릿 (0) 2024.04.08 [재방문맛집/안산]달콤푹신 수플레+분위기깡패 ‘더수플레’ (1) 2024.03.25 [독서메모]10대를 위한 4차 산업혁명 시대 주인으로 살기-김희용 (0) 2024.03.24 [재방문맛집/하동]먹고 또 먹고싶은 숯불 장어구이 ‘55호 횟집’ (1) 2024.03.10 [도서관/광명]광명시에서 책이 제일 많은 하안도서관 (2) 2024.02.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