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어컨 없이 여름나기(Feat. 북극곰아 북극곰아)자연스러브 Jayeonslove 2021. 7. 11. 21:01반응형
에어컨 없이 여름나기 4년째 진행중이다.
더위를 꺾어주는 비나, 살짝 부는 바람이 감사해지는 요즘이다.
지금 살고있는 원룸은 꼭대기층이어서 여름에 다른 층보다 더 더울꺼라 생각하더라도 선풍기로 살만하다.
뭔가 특별하게 여름을 나는 방법이 있냐 하면 그런 것도 아니다.
햇빛이 날 때는 창문, 커텐을 닫아두자(열어두면 방이 뜨거워지기만 할 뿐)
땀이났다면 그 참에 운동을 하고 샤워하기
바람이 잘 통하는 옷입기
인견이불로 잘 때 시원하게(찹찹하게) 기분좋게 자기
물 많이 마시기
차가운 물로 족욕하기(냉족욕)
지구생각을 한 것은 미니멀라이프를 시작하고나서부터인 것 같다.
내 걱정, 내 생각만 하고 살면 될텐데 타고난 오지라퍼여서
나의 행동이 어딘가 안좋은 영향을 준다고 생각하니 그럴 수가 없다.
초등학교에서는 지구 생각하기 일환으로
아이들에게 '북극곰아 북극곰아'라는 노래를 가르쳐준다며 동생이 그 노래를 불러재낄 때가 있었다.
그 노래를 알려주면 아이들이 스스로 에어콘 끄자고, 북극곰이 불쌍하다 한다고.
귀여운 노래를 귀여운 초등학생이 부르고 있으면 귀엽구나~하고 그냥 넘긴다.
몇 해 전 바다 위 조각난 얼음 위에 북극곰 가족이 갈 곳 없이 떠 있는 사진을 본 적이 있다.
북극은 바다가 얼어서 얼음덩어리가 떠있는 곳이다.
북극곰은 그 위에서 살고 있고 그 얼음이 녹으면 사람으로 따지자면 발붙일 땅이 없어지는 것과 같은 것이다.
다른 동물의 터전을 뺏을 자격이 있을까?
어떤 계절을 좋아하냐?여름과 겨울 중 뭐가 더 좋냐?라고 묻는다면
추위보다 더위를 더 잘타는 편이라 겨울을 좋아하지만 땀나는 여름도 싫지는 않다.
물론 기운 넘치고 뭐든지 다 할 수 있을 것 같은 봄과 마음이 간질간질한 가을은 더할나위 없이 좋다.
그래서 나는 한국의 4계절 모두 좋아한다.
100년 뒤, 200년 뒤에도 4계절이 남아있길 바래본다.
반응형'자연스러브 Jayeonslov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주(고야)키우기(두 달+2주일)-여주열매 수확과 노랑여주 (0) 2021.07.25 여주(고야)키우기(두 달)-여주열매는 하늘의 별따기? (0) 2021.07.12 [지속가능프로젝트#1]수세미 키우기(두 달)-수확하기 :Sustainable Project #1-Growing a loofah (sponge) (0) 2021.07.05 [지속가능프로젝트#1]수세미 키우기(한 달+일주일)-수세미열매 :Sustainable Project #1-Growing a loofah (sponge) (0) 2021.06.06 여주(고야) 키우기(7일차) (0) 2021.05.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