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주(고야)키우기(두 달+2주일)-여주열매 수확과 노랑여주자연스러브 Jayeonslove 2021. 7. 25. 09:02반응형
여주 열매가 나지 않아 조급해져서 한창 열매 맺는 방법을 검색하던 중 반가운 소식이 날아왔다.
"여주가 몇 개 열렸다"
여주 잎 크기랑 비슷한 것을 보니 그렇게 크지 않은 모양이다.
좀 더 커지면 수확해야겠다!라고 마음을 먹었는데 이틀 뒤 깜짝 놀랄 사진이 도착했다.
아직 열매가 작은데도 이미 노란색으로 숙성이 되기 시작한 여주가 있었다.
여주의 수확과 노랑 여주에 대해 알아보자.
◆여주열매 수확은 언제?
◆열매가 커지지 않은 상태에서 노랗게 되어버린 이유?
◆노랑여주 먹어도 되는가?
◆초록 여주와 노랑 여주의 영양성분
◆노랑여주 먹는 방법
여주 두 달+2주 여주열매 수확은 언제?
열매가 충분히 성장했을 때, 숙성되어서 변색이 되기 전에 열매 꼭지를 잘라서 수확하면 된다.
열매가 커지지 않은 상태에서 노랗게 되어버린 이유?
화분이 너무 작거나, 일조부족, 비료부족, 물 부족의 원인을 들 수 있다.
(하지만, 비료과다, 물 과다가 되버리면 뿌리에서부터 썩을 수도 있으니 키우는 환경에 주의를 하자.)
여주는 수분되지 않아도 열매를 맺을 수 있는데,
수분이 되지 않았을 때에도 충분히 성장하지 않은 열매가 익어버리는 경우가 있다.
수분은 벌레가 필요하지만 벌레가 없는 베란다 텃밭의 경우에는 인공수분을 해주어야 한다.
노랑여주 먹어도 되는가?
여주가 노랗게 되는 것은 숙성되었기 때문에 변한 것이지 썩은것이 아니기 때문에 먹을 수 있다.
씹는 식감은 줄어들지만 쓴 맛이 완화되고 달콤하기 때문에 녹색여주보다 먹기 좋다고 하는 사람도 있다.
초록 여주와 노랑 여주의 영양성분
현재 초록여주를 기준으로 영양성분 조사하고 있기 때문에 노란색 고야에 대한 영양성분표는 없다고한다.
하지만 초록 고추보다 빨강 고추의 영양분이 더 높은 것을 볼 때
숙성된 노랑 고야의 영양성분도 초록여주 못지 않을 것 같다.
노랑여주 먹는 방법
노랑 여주는 부드럽고 달콤하기 때문에 여주볶음(고야참푸루)보다 샐러드나 무침에 적합합니다.
붉은 씨앗과 주위의 젤리부분이 달콤하기 때문에 오키나와에서는 간식으로 먹는다고 합니다.
黄色くなったゴーヤは食べられる?色が変わる原因やその場合のレシピを解説!
ゴーヤーチャンプルーでおなじみのゴーヤ。ゴーヤはふつうは緑色ですが、時々黄色くなったゴーヤを見かけることがありますよね。あの黄色くなったゴーヤは食べられるのでしょうか?ゴ
botanica-media.jp
반응형'자연스러브 Jayeonslov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주(고야)키우기-여주의 영양성분과 조리방법 (0) 2021.08.13 여주(고야)키우기(세 달)-보관방법과 보관가능기간 (0) 2021.07.31 여주(고야)키우기(두 달)-여주열매는 하늘의 별따기? (0) 2021.07.12 에어컨 없이 여름나기(Feat. 북극곰아 북극곰아) (0) 2021.07.11 [지속가능프로젝트#1]수세미 키우기(두 달)-수확하기 :Sustainable Project #1-Growing a loofah (sponge) (0) 2021.07.05